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HEALTHY

새싹 보리 분말 효능

by 서반장과 함께 2020. 9. 9.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되어 일상생활에서 많은 조심을 필요로 하고 있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드셔서 '코로나 블루'현상까지 겪고 계시는데 하루 빨리 즐겁고 밝은 날이 다시 돌아와서 즐겁게 야외 활동을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새싹 보리는 대표적인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 등의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의 목차에 따라 어떠한 새싹보리의 효능이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새싹 보리 

    보리의 싹을 틔워 7~10일 동안 자란 약 15 ~ 20cm 정도의 어린잎을 말합니다. 다 자라지 않은 새싹일 때 영양소, 생리활성 물질이 몇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새싹 보리를 사용한 

    새싹 보리 효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 안에는 여러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폴리페놀, 루테올린, 식이섬유, 아미노산 10종, 미네랄 12종, 필수 아미노산 8종 등 45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싹 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및 변비 개선 효능

    새싹보리는 비타민 C 함유랑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고구마의 20배 높은 풍부한 심이섬유 함유로 인하여 장내 활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SOD(superoxide dismutase) 성분은 우리 몸에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효능

    평생의 적인 다이어트에도 당연히 새싹 보리의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 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코사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중성 지방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주스에 새싹보리 분말을 혼합하여 섭취하면 든든한 한끼에 도움이 되는 간편 다이어트식으로 좋습니다. 

    간기능 개선 효능

    간에 쌓인 알코올과 독소를 잘분해한다고 알려진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고, 배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 포함 

    새싹보리에는 철분(시금치의 16배), 칼슘(우유의 4.5배), 비타민C(레몬의 2.3배), 식이섬유(고구마 20배), 필수아미노산(밀의 2.2배)의 여러 영양소가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 보리를 통하여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새싹 보리 섭취 방법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따뜻한 물에 섞어 차로 마시는 방법
    우유에 넣어 타서 마시는 방법
    요거트에 섞어 먹는 방법
    샐러드 드레싱에 함께 섞어 먹는 방법
    해독주스 만들때 같이 넣어 먹는 방법
    포장된 분말로 간편하게 먹는 방법

    간편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잘 맞는 방법으로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요거트에 섞어 견과류와 함께 주로 먹는데, 간단하지만 속이 든든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즐겁게 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새싹 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를 과다하게 복용하면 소화 장애나 복통,구토와 저혈당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새싹보리 섭취량은 분말 기준으로 10g 정도만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 및 수유 중 여성 또는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성분을 반드시 확인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많은 음식과 재료등에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진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그런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구매 하실 때는 꼼꼼하게 효능과 성분등을 확인하시고 건강한 구매를 통해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