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DADDY/▶육아소식

'어린이날' 어린이 선물 추천 TOP3 및 어린이날 이벤트 정보

by 서반장과 함께 2020. 4. 28.

코로나의 장기 속에서 보낸지도 4달이 가까워지는 거 같습니다. 늦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고, 이제 여름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곧 있을 황금연휴(4월30일 ~ 5월6일)를 보내고 나면 5월이 우리앞으로 오게 되는데요. 
5월의 가정의 달이라 1년 중 소홀했던, 가족, 친구,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하고, 
1년중 바쁘게 앞만보고 달려온 우리들에게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고 남은 1년을
잘보내기 위해 쉬어가는 달의 느낌도 많이듭니다.

 

어린이날 
5월의 첫 시작의 행사인 '어린이날'입니다. 
오늘은 '어린이 날' 어린이 추천 선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할려고 합니다.
 

어린이 날 

 
어린이날 추천 선물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앙양하기 위하여 지정한 날입니다.1년 중 당연히 법정 공휴일로 쉬는 하루로만 생각했는데, 아주 좋은 뜻이 있었네요. 어린이날에 대해 더 알아보기 전에 2020년 법정 공휴일은 무엇이면 요일은 어떤지 알아볼께요.

 

 
2020년 5월 5일 어린이날 제외하고 현충일, 광복절, 개천절은 (토)요일 입니다.
열심히 돈을 벌기 위해 노력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어린이 날 유래 

출처:게티이미지 코리아
 
아동 문학가로 알려진 방정환 선생님이 '어린이'라는 말을 1920년대 들어 정착시키면서 널리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첫 아동 잡지 '어린이'를 발간하고 어린이 단체도 만들어 활동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월1일은 노동절과 겹쳤기 때문에, 127년부터는 5월 첫째 일요일인 5일에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일본의 탄압이 있던 시기인 1939년부터는 중단되었습니다. 광복 이후, '어린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살기기 위해 1946년 부활하였고, 1961년에 제정된 '아동복지법'에서는 매년 5월5일을 어린이날로 정하였고, 이후 1975년 부터 지금까지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어린이날 언제?

전 세계 어린이날 

중국 -어린이 날은 6월 1일이며, 한자로 아동절이라고 합니다.  부모와 어린이들이 학교 운동장에서 운동회를 하고, 상으로 공책, 연필 등을 시상한다고 합니다. 

아르헨티나 -  8월의 두 번째 일요일입니다.

일본 - 5월 5일이며, 남자 어린이의 날로 공휴일입니다.  3월 3일은 여자 어린이 날이지만 공휴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캐나다  - 11월 20일로 1993년에 제정되었습니다. 

태국 - 1월 두 번째 토요일입니다. 

이슬람 국가 - 7월 4일 어린이날로 지낸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어린이 날은 다 차이를 보이지만, 우리나라의 어린이 날이 만들어진 정신과 뜻 만큼,
전 세계 모든 어린이 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는 마음은 똑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린이날 어린이 선물 추천 TOP3

 
어린이 날은 역시 축하한다는 말보다는 '선물' 어린이들에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아이들이 갖고싶어하는 아이템들의 종류들은 달라지긴 하지만, 그 어린이 나이대에
친구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지 않을까 싶네요.
 

TOP3 자전거 

어린이 자전거
가장 그 나이에 처음 아빠와 배우기도 하지만, 친구들과 자주 어울려 이동하는 수단이기도합니다.
제가 어릴적에도 자전거는 갖고싶었던 아이템 순위에서 항상 상위에 있었는데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학교등교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친구들과 어울려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종종 보는데요. 이동 수단 뿐 아니라, 성인들이 가지는 자동차의 느낌으로 시간이 지나도 어린이들사이에서는 
필수 아이템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자전거는 부모님이 아이와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공감대를 가질 수 있고, 많은 것들을 부모님한데 처음 배우지만
자건거 역시도, 부모님에게 처음 배워서, 친구들앞에서 자랑도했던 그런 추억도 생각이 나네요. 
한번쯤은 넘어져 울기도 하고, 무릎에 피가 나기도 했던 추억들은 다들 간직하고 있지 않을까요??
 
 

TOP2 닌텐도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시대가 빠르게 변화를 하였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특성은 어린이들에게 공통적으로 다가오는 현실입니다.
왜이렇게 공부는 하면 10분이 1시간 같은데,, 게임은 1시간이 10분처럼 느껴지는지.. 
어린이날 선물로 대부분 남,여 어린이를 가리지 않고, 인기 많은 것이 '게임기'가 아닐까 합니다.
 
앉아서 TV앞에서 선을 꽂아서 하던 그럼 게임기가 아닌, 기술이 발전하면서 휴대용으로 어디든지 
친구들과 같이 어울려 할 수 있는 '닌텐도'게임기가 가장 핫 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친구들 다 있는데, 없는 아이를 생각한다면... 안 사줄 수도 없고...

요즘 '동물의 숲' 에디션  닌텐도 게임이 나오면서 인기는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식을 위해 사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 부모님들의 한숨이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TOP1 장난감

어린이 장난감

여자아이는 예쁜 인형, 남자아이는 로봇 인형. 아마 예전부터 현재까지, 인형의 종류와 캐릭터는 차이는 있어도 어린이날뿐 아니라 집에 없어서는 안 될 장난감이 아닐까 합니다. 
장난감은 마치, 어른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수집하는 collector처럼, 어린이들에게도 
해당되는 말인 거 같은데요. 장난감은 아이들의 가장 선호하는 선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린이날 이벤트 정보 

 

어린이날 이벤트

어린이 날에는 많은 할인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5월은 가정의 달로 많은 이벤트를 진행 하는것도 알고 있지만 잘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선물로 인기 많은 아이템 부터 학용품, 의류 등 코로나로 인해외출 출입이 쉽지 않은 요즘, 이러한 어린이날 이벤트 할인을 통해서 평소에 필요했던 물품들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쿠팡 '어린이날'이벤트는 4월 13일 ~ 5월 5일까지 진행 되며, 최대 50% 까지 할인이 이뤄지므로, 평소 구매 하실려던 제품들이 할인을 한다면 구매하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어린이 날 행사 가 전국적으로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외출에 대한 부담감을 있지만,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충분히 하루는 어린이들을 위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로 집밖에 나가기 꺼리시는 분들은, 집안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아이들과

'어린이날 만들기' 놀이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어린이날 만들기 활동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화분에 꽃 심기, 솜사탕 만들기, 카드 만들기,  등 코로나로 인해 '어린이 날'까지 다운되어있다면 1년에 한번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못만들어 주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네요. 건강하게 즐거운 '어린이 날'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정보>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2020년 양산천성산철쭉제 일정 
2020년 태안 세계 튤립 공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