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PS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by 서반장과 함께 2020. 5. 17.

안녕하세요. 서 반장입니다. 
최근 아이폰SE 2세대가 최근에 나오면서 저 포함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구매를 위해서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아이폰 SE 2가 애플답지 않은 정직한 가격에 아이폰 11과 같은 A13바이오닉 칩을 장착해서, 굉장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그걸 믿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셨을 텐데, 간단하고 재밌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포함한 태블릿 PC, 데스크톱 등의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금붕어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애플 아이폰SE 2세대 구매하면 좋은 이유 

금붕어 테스트 

금붕어 테스트 주소 

>>> 금붕어 테스트 <<<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 테스트는 스마트 기기의 성능에 따라 어항 속 금붕어의 마리 수와 움직임에 렉이 없이 돌아가면서 해당 기기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많은 금붕어의 마리가 어항 속에서 있다면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좋은 것이고, 금붕어 마리가 적고, 평소에 조금 느리다고 생각하셨다면, 이 기회에 바꾸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제품 금붕어 테스트

◆ 제품명: 블랙베리 KEY2 
 금붕어 마리 수: 350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테스트] 블랙베리 key2

현재 저는 '블랙베리 KEY2'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블랙베리의 쿼터 자판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현재 아이폰과 갤럭시와 같은 고사양 고 스펙을 원하는 사람들이 사용하진 않고, 마니 층들이 사용하는 그런 폰입니다. 성능은 기대를 안 했지만, 테스트를 한번 해봤습니다.

◆ 제품명: 아이패드 미니5 
 금붕어 마리 수: 2000마리 이상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테스트] 아이패드 미니5

아이패드 미니 5를 가지고 테스트해봤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2000마리 이상에서 편차가 있긴 한데 2500마리 이상인 제품도 있던데.. 이건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2000마리도 보시는 사진처럼 어항 속의 금붕어가 징그러울 정도로 많은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제품명: 데스크 탑 컴퓨터 
 금붕어 마리 수: 2800마리 이상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테스트] 데스크탑 컴퓨터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 한번 해봤는데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 중에서는 가장 높은 금붕어 마리가 나타났는데요. 2000마리도 너무 징그러웠는데요. 3000마리가 가까워지니, 끔찍한 수준이네요.  그래도, 금붕어 마리 수가 많게 나오니 기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 인기 스마트폰 금붕어 테스트 결과 

[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금붕어테스트]아이폰? 갤럭시? 성능 차이 비교
금붕어 테스트 결과

◆ 제품명: 아이폰 SE2(2600마리)
◆ 제품명: 아이폰 11 PRO(2500마리)
◆ 제품명: 아이패드 프로 3세대(1900마리)
◆ 제품명: 아이패드 미니4(200마리)
◆ 제품명: 갤럭시 S10+(550마리)
◆ 제품명: 아이폰 S20+(530마리)

출처= MR 유튜브

※ 금붕어 테스트 결과는 테스트 조건 및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100% 신뢰할 결과가 아닌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최근 유행하는 금붕어 테스트를 제가 가진 장비와 최근 인기 많은 제품으로 비교해봤습니다. 글로벌 제조사에서 만든 회사의 특징이 존재하고, 그 장점 중에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붕어 테스트를 통해서 절대 평가는 할 수가 없지만, 재미로 주변 사람들과 모여서 한번 정도는 해보면 좋은 테스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