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DADDY/▶육아용품

신생아 육아템 빕스(BIBS) 쪽쪽이/클립/케이스 사용 후기 및 세척 방법

by 서반장과 함께 2020. 4. 13.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입니다. 
육아를 하면서 신생아 쪽쪽이 사용은 육아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국민 육아템이라고 불립니다. 
신생아 육아템 빕스(BIBS) 쪽쪽이/클립/케이스 사용 후기 및 세척 방법
그렇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쪽쪽이가 육아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도 사실이며 저희도 시작하기 전에 아기에게 맞는 쪽쪽이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믿지 않았지만.. BIBS 쪽쪽이만 무는 아이가 처음에 너무 신기했어요.
 
BIBS 쪽쪽이 없어서 눈물 흘린 실화
 4갤 정도 됐을때 였죠. 장모님집에서 주말을 보내고, 일요일 저녁에 늦게 와서 그날은 아기가 잠이들었는데요. 문제는 월요일 아침 이였습니다. 쪽쪽이없다는 걸 깨닫고.. 저는 출근을 했죠.. 불안한 마음이있었지만..쪽쪽이 하루 없다고.. 집에 BIBS 말고 타사 브랜드해서 3개 정도가 있었는데요. 이제 낮잠 잘 시간 부터 입에 맞는 쪽쪽이가 없으니 한없이 울기시작했어요. 오후가 되서 한숨도 안자고 계속 칭얼거리고 운다고.. 와이프가 전화가와서 근처 롯데마트로 갔는데 BIBS 브랜드가 없어서 눈에 보이는거 대충 몇개 집어 왔는데.. 쪽쪽이를 빨지 않더라구요.. 
신생아 육아템 빕스(BIBS) 쪽쪽이

래서 오후에 반차 내고.. 그날 저녁.. 와이프는 이미 단유를 한상태라.. 의미가 없었어요... 쪽쪽이가 이렇게 중요했는지 그날 깨달았어요.. 그리고 거의 뜬눈으로 밤을 샜어요. 맞는 쪽쪽이가 없으니 깊게 못 자더라고요.. 쿠팡 로켓 배송으로 아침에 도착해서 우리 아기에게 물려줬는데.. 마치 타노스 건틀렛에 빨려들어가는 인피니티 스톤 갔다고나 할까요??

신생아 육아템 빕스(BIBS) 쪽쪽이

갑자기 사정없이 쪽쪽이를 물기 시작하는데.. 깊게 잠들어 버렸어요. BIBS 쪽쪽이가 타사 제품보다 좋다는 애기가 아닙니다. 제 회사 동기 악기는 BIBS 뭐든 물지 않는다고.. 다행히 모유 수유 중이라울면 대체가 가능해서.. 다행이라고 하는데.. 태어나자마자.. 입맛을 모를 텐데.. 자기에게 맞는 게 있나 봅니다.그날 이후.. 쪽쪽이의 트라우마 때문에.. 항상 쪽쪽이를  젖병보다 먼저 챙기는 습관이 생겼어요.

BIBS 쪽쪽이
신생아 육아템 빕스(BIBS) 쪽쪽이
30년간 이어온 덴마크사의 BIBS 는 꽤나 육아맘들에게는 유명한 육아템 입니다.국민템 쪽쪽이 인기순위에서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 저는 BIBS를 자랑하는게 아닙니다. 우리아기가 어쩌다..BIBS 쪽쪽이만 빨기 욕구가 충족된다는 점에서..  BIBS쪽쪽아.. 고마워.진짜.ㅜㅜ
빕스쪽쪽이 클립
이제 4갤이 넘으면서 목을 조금 가누기시작하면서 쪽쪽이를 입안에서 빨다가 뱉기도하고, 쪽쪽이 실종사태를 자주 겯으실텐데요... 이런걸 방지하기 위해  클립을구매했는데요. 실종을 막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싸고 튼튼 한걸 구매 했는데요.'알리익스프레스, 쿠팡'에서 구매를 주로하는데, 보시고 맘에 드시는걸로 구매하시면 될 것같아요.
빕스쪽쪽이  클립

저희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였고요. 가격 대비 너무 예쁘고 내구성도 좋아서 쉽게 손상이 되거나 하지 않네요 올해 1월에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Click 하시면  제품 확인 가능합니다.

빕스쪽쪽이 케이스
쪽쪽이 트라우마로 인해서, 어디를 가든, 쪽쪽이를 챙기는데요.BIBS에서 처음 살 때, 주는 케이스는 손잡이도 없고 케이스 한개당 1개를 넣을 수 있는데, 장모님 집에 1박2일 이렇게 가면 최소 3개는 있어야 하거든요.그래서 저희는 클립으로 하나를 쓰고, 2개를 여분으로 챙겨가는데요.
빕스쪽쪽이  케이스
고래 케이스 인데요. 2개 까지 보관되고, 유모차에 걸수도있고,손가락에도 걸기 쉽고, 가방에 보관도 아주 용이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BIBS쪽쪽이 세척 방법

우리 아기가 24시간 중 절반 이상은 물고 빨고 땅에 떨어지고 하면서 많이 더러워지는 쪽쪽이 세척이 가장 중요하죠. 손가락을 빨면 닦아주면 되지만, 쪽쪽이는 침에 묻은 먼지들이 너무 많아서닦는 것만으로는 사실상 불안하더라고요.제가 하는 젖병, 쪽쪽이, 장난감 모든 육아 템을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열탕 소독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죠. 저희 부모님 세대때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열탕 소독법입니다. 저는 큰 냄비에 한꺼번에 하고 싶은데.. 존경하는 와이프님께서 냄비도 깨끗한거에 해야한다고.. 이유식 냄비에만 행동할 것을 명령하십니다. 그래서 하나씩, 하나보면.. 아수라장이 됩니다. 세균으로 부터 면역력이 약한 아기를 위해 세균을 없애야하기에 젖병 꼭지나 쪽쪽이류의 실리콘 포함 제품들은 20-40초 정도가 변형없이 소독에 효과적이라 보시면 됩니다. 젖병이나 장난감류들은 짧게는 1분에서 최대 3분이상을 넘기지 않는것좋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열에의한 변형으로 소독하려다 더 안좋게 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BIBS쪽쪽이 세척 방법- 열탕소독-

에코 샤워 

최근에 인터넷 보고 구매한 천연 소독 살균제 살균력 99.9% 자랑한다는에코 샤워입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완벽한 살균력, 탁월한 탈취력, 간편한 사용 방식,특허받은 기술력에 대한 자료등을 보여줍니다. 믿고 쓰는거죠.. 그래서 실제로 해봤습니다.
 
에코샤워 사용방법
에코샤워 사용방법
먼저 용기에 물을 넣고 에코샤워 1포를 풀어준다음, 세척 및 소독해야하는 물건을 5분-10분 담궈 방치한 다음 물로 헹궈 주면 끝납니다.마른 수건이나 천으로 물기를 제거 해주면 끝납니다. 하고나면 뽀송하고, 깨끗해진 느낌은 있습니다. 일단 꺠끗해졌다는 심리적 안정감으로 아기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 같구요. 열탕소독도 효과가 있지만, 시간 대비 사용편의 면에서는 에코샤워도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