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애플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by 서반장과 함께 2020. 5. 2.

애플의 보급폰으로 알려져 있는 '아이폰 SE2'가 한국 출시일 5월 6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언박싱을 통해서 구매를 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T에 잘 모르지만, 아이폰4부터 현재 지금 폰 쓰기 전까지 아이폰만 사용했던 유저로써 애플 유저로 돌아가기 위해 '아이폰 SE2'에 관심 있게 지켜보고 이번에 '아이폰 SE2'를 구매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애플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애플 아이폰SE2 구매해야 하는 이유

참고로 저는 현재 블랙베리 KEY2 를 사용 중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너무 아이폰을 많이 사용해서, 그냥 남들이 안 쓰는 핸드폰 찾다가, 쿼터 폰에 대한 향수도 있고 해서 사용 중입니다. 

블랙베리 KEY2

현재 2년 정도 사용 중인데요. 나름 만족하면서 살고 있고, 주변에 아무도 안써서 너무 희소성 있어서 사용은 하고 있지만 맘 한편으로 애플 충으로써, 이번에 '아이폰 SE2' 또는 아이폰 12 중에서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혹시나 블랙베리 KEY2에 궁금한 점 있으신 분은 2년 사용 유저로 답글 달아 주시면 솔직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SE2 스펙 정리 및 구매해야 하는 이유

아이폰 SE2 스펙 정리

◆4.7형 레티나 디스플레이

◆A13 바이오닉 칩셋

◆견고한 알루미늄및 새실 스틸 프레임

◆업그레이드된 인물 사진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

◆64GB, 128GB, 256GB 3가지 용량

◆화이트, 블랙, 레드 3가지 컬러

애플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아이폰SE2 스펙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아이폰SE2 OLED가 아닌 LCD 패널 적용

<연관글>

◆LCD ?? OLED?? 비교 및 정리

 

 

[알쓸모씁] 우리집 티비는 QLED TV? OLED TV? LCD TV? LED TV?

안녕하세요 육아하는 아빠 육아대디 서반장 입니다. 오늘 알게되면 왠지 쓸모없을 것같고, 모르면 씁쓸할꺼같은 내용은 바로 어릴적 바보상자라고 부모님이 못보게 했던 TV에 관해서 입니다. 기술이 빠른시일내에..

2gethermrseo.tistory.com

→번인현상: 화면을 장시간 켜놓거나 사용 시, 해당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화면상에 남아있는 현상
애플의 아이폰X 디스플레이에 LCD가 아닌 OLED 패널을 적용하였습니다.

많은 유저들로부터 '번인 현상'발생으로 인한 이슈가 되었었고요. OLED를 사용하는 패널에 software를 개발하여 장착하는 등 대응을 하였지만, 많은 유저들은 OLED 패널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아이폰 SE2는 LCD 패널을 사용하여 OLED에 발생하는 '번인 현상'에 대한 걱정을 덜 해도 되는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핸드폰 번인현상

 

 

아이폰SE2 수리비용 저렴

애플 아이폰SE2 구매 하면 좋은 이유
아이폰SE 수리비용 저렴
아이폰SE2의 개발 과정을 소식을 통해 들으셨겠지만, 아이폰8과 동일한 프레임 구조로  기능적 업그레이드를 한 제품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 유저분들은 핸드폰 보험을 가입해서 핸드폰 고장 또는 파손에서 자유롭고자 비싼 수리비를 사전에 예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폰 SE2는 아이폰8프레임을 사용하여 개발을 진행 하였기 때문에, 신규 출시 폰이지만, 아이폰8의 유사 상위 호환버전으로 많은 부품이나 사설 업체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수리가 진행 될 것입니다. 

아이폰SE ESIM 기능

아이폰SE2 ESIM기능

2개의 유심을 사용자가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내장돼 어있는 ESIM을 통해 듀얼 유심처럼 사용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대부분 유저분들은 사용을 잘 하시지 않지만, 해외여행 및 해외 업무가 아이폰 유저분들 에게느 굉장히 좋은 소식입니다. 물리적 유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QR코드 스캔을 통한 설치와 요금제 추가 기능에서 ESIM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정보: 아이폰SE2 ESIM으로 듀얼 SIM 사용하는 방법 

 

eSIM으로 듀얼 SIM 사용하기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및 이후 모델은 nano-SIM 1개와 eSIM 1개로 듀얼 SIM 기능을 제공합니다.1 eSIM은 물리적인 nano-SIM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support.apple.com

아이폰 SE2 휴대성

아이폰SE2 휴대성

기존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델은 아무래도 한 손에 꽉 들어오는 사이즈가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4가 디자인과 사이즈 면에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을 폭발적으로 만족시켰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SE도 기존의 아이폰 4의 모델에서 사이즈가 3.5형에서 4형으로 사이즈가 커진 제품으로 저가 보급폰개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 SE 2도 SE와 동일한 사이즈로 만들어졌으면 하는 작은 기대를 하셨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아이폰 SE는 아이폰 8과 동일한 4.7형으로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플러스 그레이드와 최근 아이폰 11PRO 와의 사이즈에 비하면 휴대성도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에게 가장 아이폰을 설명할 때,특징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터치 ID입니다. 터치 ID의 맛을 본 사람들은 쉽게 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X 부터 터치 ID 없어지면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능은 업그레이드 되었으나, 터치 ID 부재로 인해 기변을 많이 망설이셨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아이폰 SE2에 터치 ID기능이 부활하였기 때문에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 SE2 성능

아이폰SE2 성능

현재 아이폰 11 들어간 A13바이오닉 칩셋을 이번 아이폰 SE2에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아이폰 X A11칩셋,  아이폰 XR A12칩셋이라는 것만 봐도 아이폰 SE2의 성능은 가성비가 좋다라는 말도 하기가 미안할 정도로 최고가 탑재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시, 아이폰X 출고가 256기가 기준 150만 원 넘겼고,  아이폰 SE2는 256기가 출고가 76만 원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라면 구매해야 하는 이유로 확실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모든 모델 정보 확인<<

>>관련 영상<< 

아이폰 SE2 성능 비교 

출처-방구석 리뷰룸 아이폰SE2 성능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