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PS

레게노(legeno) 뜻과 신조어 정리

by 서반장과 함께 2020. 5. 21.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요즘 시간이 나면 배틀그라운 게임을 유튜브로 자주 시청하는데요. 제가 알아듣지 못하는 단어를 최근에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방송중에 스트리머분들이나 시청자분들이 채팅으 레게노?, 레게노했네, 레게노네.등의 말을 자주 쓰던데요. 레게노가 경단녀(경력단절여성), 게하(게스트하우스)와 같이 특정 단어의 줄임말 인줄 알고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아닌것을 알게 되었네요. 

레게노 뜨과 유래레게노 뜨과 유래
레게노 뜨과 유래

저도 나름 신조어를 잘알아서 사용하고 했다고 생각했는데, 현재의 저는 많이 뒤쳐져 있었다는것을 깨달으면서 레게노의 뜻과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레게노말고 다른 신조어들을 간단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하겠습니다. 

레게노(Legeno)

LEGEND의 D 를  O로 잘못보고 LEGENO로 읽은것으로 레전드, 즉 전설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레게노 뜨과 유래
레게노 뜨과 유래

레게노 유래

트위치 TV 대표 스트리머 '우왁굳'은 1987년생으로 본명은 오영택으로 알려져 있는 분으로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레게노 뜨과 유래
레게노 뜨과 유래

2018년 스포티비 김수현 아나운서와 결혼하였는데요. 레게노라는 단어는 우왁굳의 방송에 출연한 아내 김수현씨가 레전드(Legend)라는 단어를 Legeno(레게노)로 읽으면서 시작되었다는게 사실상 가장 유명한 애기입니다.

단순 실수로 넘어갈 수있었지만, 우왁굳의 팬텀으로 인해 하나의 단어를 만들게 된것인데요. 친구들끼리 장난을 칠때 와 오늘 니 얼굴 레게노네,, 오늘 니 옷 스타일 레게노네 등으로 사용되고, 많은 유튜버나 방송BJ분들이 사용을 하면서 새로운 신조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신조어 모음

쌉파서블 = 매우 가능
남아공 = 남아서 공부해
알잘딱깔센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게 센스있게 
최최차차 =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
슬세권 = 슬리퍼 신고 다니기 가능한 곳
오저치고 = 오늘 저녁 치킨 고?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을 편하게 살자 
핑프 = 핑거 프린스 및 프린세스
Latte is horse = 나 때는 말이야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는 생각
아이엠그루트  =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
아바라 = 아이스 바닐라 라떼 

레게노말고도 많은 신조어들이 있는데요. 요즘 가장 많이 쓰는 신조어는 Latte is horse아닐까요? 나 때는 말이야로 직장 상사들이나 사회 선배들의 과거 회상을 시작하겠다는 신호탄과 같은 단어이죠. 제가 몰랐던 단어중에서는 '아이엠그루트'가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직장 상사나 와이프에게 할말은 많지만 하지 못할 때가 많은 상황이 있습니다. (유부남 or 직장인 공감 부탁드립니다). 이럴 때 '아이엠 그루트' 라고 한다면 불편한 상황도 나름 유쾌하게 넘어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제가 대충이라도 유추할 수 없었던 신조어는 바로 '핑프'입니다. 핑프는 핑거 프린스 및 프린세스의 줄임말로 손가락 왕자나 손가락 공주를 말하는데요. 손 쉽게 검색으로 알 수 있는 정보를 각종사이트에 질문하거나 답답하게 행동을 하는 하는사람의 행위를 말합니다. 스스로 독립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것도 의지하거나 정보를 검색 또는 질문하는 그런 사람들에게 쓰면 좋은 말이라고 하네요. '야 이제 니가 좀 핑프해' 주변에 이런친구가 있다면 한번씩 사용하는것도 좋을 것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