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어플추천] 유튜브 뮤직 으로 노래 듣기

by 서반장과 함께 2020. 2. 27.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입니다.

게되면 왠지 모없을 것같고, 르면 쓸할꺼같은 내용들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 할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많이 무거운 하루하루를 보내는데요. 다들 건강하게 마스크하고

 이 위기를 즐겁게 극복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회사 업무차 출장 중인데,  음악을 듣다가 문득 생각 나서 포스팅 합니다 ~

스마트폰이 발달과 함께 저는 이어폰/음악 스트리밍 어플과 함께 동거동락하면서 지내왔다고 해도 어색함이 없을 것 같아요

학생 시절에 뚜벅이 생활을 할 때 부터, 이어폰과 음원스트리밍 사이트는 항상 옆에있었죠.

그전에는, 아이팟 클래식을 멋으로 들고다니며, 주기적으로 노래를 넣어주고 빼주고 했던 번거로움이 

음원스트리밍 사이트가 오면서 점점 빛안들어오는 상자안에서 대기중에 있어요. 

현재는 운전중에, 없어서는안될 블루투스 연결 후 음악듣기 무조건 하시죠? 운전중에 

아무 노래없이 정적하면 왠지 어색하더라구요 운전이 ㅋㅋ 

오늘제가 추천할 어플은 YOUTUBE MUSIC 입니다. 

유튜브뮤직

연애시절 저는 멜론 뮤직을 애용 초창기 멤버였죠. 

멜론 뮤직벅스뮤직


와이프도 멜론 뮤직을 이용하다가, 15년도 쯤이였나요 (확인해보니 18년도에도 그 이벤트했네요)

벅스&페이코 콜라보하는 3개월간 월 이용료 900원 광고 홍보가 눈에 들어 왔었죠.

벅스 페이코


둘다, 10년가까이 멜론 뮤직을 이용했고, vip등급이지만, 딱히 혜택이 무엇인가?에 실망하고 있을 때 

저 광고를 보는 순간  과감히 멜론 vip를 박차고 나갔죠(한달에 13,000원 정도 나감)

그리고, 벅스뮤직 제 계정으로 그 당시에는 연애하던사이였던 현재의 와이프님과 공유 해서 사용했죠. 

3달행사가 지나도 월 10,000원 정액제로 꾸준하게 지금까지 사용 중이죠. 

지금은 와이프나 저는 벅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의 장모님과 저희 어머님이 ㅋㅋ 

제 계정으로 사용중인데요. 그 이유는, 벅스뮤직에 노래 저장 기능이 있어서 인터넷 연결없는 

에어플레인모드에서도 저장한 노래가 나오거든요. 두분께서 스트리밍도 쓰시고 저장한 노래도 

운전중에 사용하셔서 양보해드렸죠(스트리밍으로 듣다가 겹치면 노래 1분 나올때 다들 짜증난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그러다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알게되죠. 

유튜브 시청시간이 많아질 수록, 중간 중간 광고가 은근히 영상 흐름도 끊어주고 해서

프리미엄을 또 제 계정으로 와이프님 처남 가족들과 현재 같이 사용 중입니다.

아시다시피, 프리미엄은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있어서 

육아를 하는데에 뽀통령 동영상이 필수인지라 유용하게 처남네도 사용 중 이거든요.

저도 프리미엄 18년 부터 사용 했는데, 19년 11월에 유튜브 뮤직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고객에게는 유튜브 뮤직도 제공된다는 사실을요... 2년 가까이 모르고 살았죠. 

그래서 저는 유튜브에서 “드라이브 하기 좋은곡” “좋은 팝송” 등을 검색해서  저장해서 듣거나

벅스뮤직 어플도 원하는 노래를 제 보관함 목록에 저장해서 듣고 다녔어요.

유튜브 드라이브할떄 좋은노래

당연히 불편하게 있겠죠? 스트리밍에 익숙한 저희곡 원하는 곡들을 넣어들으면서 

앞뒤로 넘기거나 스킵하면서 원하는 곡들을 듣는데요. 유튜브에서는 동영상 모음집이다보니 그런 기능이 없었죠.

유튜브의 다 좋은데.. 아 좀 가려운 그부분을 해결해 준게 유튜브 뮤직 이였어요.

유튜브뮤직1유튜브뮤직2유튜브뮤직3유튜브뮤직4

일반 멜론/벅스뮤직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하는 테마별/아티스트별 핫리스트등 추천곡 부터

제가 듣는음악에 대한 정보로 리스트업까지 해주거든요.  

단점도 있습니다. 혹시나 무조건 좋은 건 아니죠, "가사"지원이 아직 까지 안됩니다 ^^ 

이부분은 충분히 아직까지 멜론/벅스를 쓰셔야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사용하시는 분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같아요. 

제가 유튜브를 하지도않고, 홍보하지도 않지만, 사실상 유튜브가 삶에 많은 부분을 차지할 만큼 

가까이 있다보니, 유튜브 프리미엄(7,900원,안드로이드기준) 을 사용 중인데, 

프리미엄에게 서비스로 주어지는 유튜브 뮤직이라는 어플을 사용 할 수 있으니 좋다고 생각되구요.

유튜브 뮤직은 지금도 계속 upgrade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방향에 맞게 

꾸준히 달라질 꺼라 믿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다들 오늘도, 좋아하시는 노래 듣고 마무리 하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잠들기 전에 추천곡은 Carla Bruni - Stand by Your Man 입니다 .

굿밤되세요.

서반장과 함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