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미세먼지/황사마스크]마스크에 사용되는 KF80, KF94 무엇일까요?

by 서반장과 함께 2020. 2. 9.

마스크 종류 

KF80? KF94 무엇?

안녕하세요 서반장입니다.게되면 왠지 모없을 것같고, 르면 쓸할꺼같은내용들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 할려고 합니다.서반장과 함께 서로 좋은 정보와 행복한 경험을 공유하여 즐거운 라이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육아를 하시는 대한민국의 여성분들과 그 옆을 최선을 다해서 보좌할려고 노력하는 육아 대디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최근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해서 마스크가 부족한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많은 정보들을 통해서 들려오는 내용들을 보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어떤 마스크가 좋고? 어떤건 안좋고? 효과가 있고?없고? kf라는 지수가 높은게 무조건 좋다? 와 같은많은 정보들이 저희들을 짧은시간에 현혹하고 있습니다.오늘은 많이 사용되는 kf index 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흔히 저희가 아는 마스크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의사선생님들이 사용하는 의료용마스크, 화생방등에 사용되는 마스크, 사업장에서 사용되는 방진마스크 등한번쯤 사용해보진 않더라도, 많은 매스컴들에서 한번쯤은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미세먼지/황사마스크]마스크에 사용되는 KF80, KF94 무엇일까요?
마스크 종류[첨부_식약처 사진 정보]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흔한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이러한 보건용 마스크에 KF 지표가 붙어있는데요, 2014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흔히 사용되는보건용 마스크의 성능에 대한 승인을 해주면서 KF(Korea Filter)라는 수치로 마스크의 성능을 인정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KF80/ KF94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진 마스크의 종류인데요.

-.KF80 = 평균 0.6um 입자를 80% 이상 차단 가능.

-.KF94 = 평균 0.4um 입자를 94% 이상 차단 가능.

이와같이 KF 지수가 높을 수록 미세한 입자들을 마스크가 보호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KF80 보다 무조건 KF 94를 사용하는게 좋을까요?KF 지수가 높다는 것은 분명 외부 유해 인자로 부터 우리를 잘보해해주는 것은 많습니다.하지만, 마스크를 사용하고 호흡하는 것에 있어서는 장 시간 착용 시, 오히려 신체에 문제가 발생 될 수도 있으니이부분은 직접 착용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KF80 마스크를 사용해도 작은 미세입자들도충분히 보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려요.

 

오늘 알아본 내용은 요즘 정보에서 많이 알려진 K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알고나면, 너무 아무것도 아닌것 같아서 허탈하지만, 이와같은 정보들을 이해한다면,주변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현재 제가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 입니다. 조금 더 착용하고 장/단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