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HEALTHY

타트체리 효능 정보

by 서반장과 함께 2020. 9. 10.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많이 느끼는 요즘인데요. 지속적인 마스크사용으로 일상에서 많이 힘드시는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조금만 참고 힘을 내서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기도해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아서 먹고 있고, 잘 알려진 타트 체리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타트 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의 목차에 따라 어떠한 타트 체리의 효능이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타트 체리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신이 주신 열매로 알려지 타트 체리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타트 체리 라고 합니다. 

    타트 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타트체리는 비타민A,C,K 니아신 피리독신 엽산등 아주 다양한 영양소들을 함유하어 있을 뿐 아니라 칼륨과 구리 철분 칼슘 아연 등의 미네랄과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엘라그산 등의 항산환 성분들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체리는 몸속에 많은 세포를 파괴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세포가 파괴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 체리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복부 및 체지방량 감소와 고지혈증 감소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타트 제리는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과 식이 섬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대체 식품입니다. 

    염증 및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 체리에 포함된 멜라토닌 성분은 마늘과 브로콜리에 비해 30배에서 50배 이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이자 강력한 항암효과를 보여줍니다. 타트체리는 만성 염증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체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농축액, 타트체리 주스, 타트체리 원액등으로 섭취를 하는데, 타트체리 주스를 장기간 섭취할 경우 기억력과 인지력이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타트 체리의 성분이 학습과 기억 능력을 상승하여 치매 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합병증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 체리 먹는법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 체리는 과일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일상생활 패턴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복용법은 많은 정보가 이미 알려져 있고, 시중에서도 타트체리를 이용한 원액(농축액) 주스등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등으로 피부 미용과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있습니다. 

    타트 체리 파는 곳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 체리는 시중의 마트에서는 쉽게 볼 수는 없습니다. 코스트코에는 말린 타트 체리와 타트 체리 주스는 구매 할 수 있지만, 타트체리 과일은 수입을 하거나, 인터넷에 다양한 종류의 타트 체리 제품들이 있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식약처 기준 사항에 위반되지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타트 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몸에 좋은 음식도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많다고 다 좋지 않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타트 체리는 기존의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체리 이기 때문에, 복통 유발 및 속쓰림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적정 섭취권장량은 성인 기준 10개 에서 15개 정도가 적당하며, 섬유질이 많아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타트 체리 보관법

    타트체리 효능 정보타트체리 효능 정보

    타트체리는 우리가 사용하는 냉장고에 1~5도 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물기가 많으면 과일이 물러져서 맛과 외형을 잃게되기 때문에, 밀폐용기를 사용하여 드실 때 소분해서 드신다면, 타트체리의 맛과 효능을 다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