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SUPPORT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by 서반장과 함께 2022. 1. 10.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딸의 어린이집 선생님이 코로나 확정판정을 받으면서, 딸이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1주일간 자가격리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처럼 밀접접촉자로 인해 자가격리를 진행하면,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공유할려고 합니다.

목차

     

    자가 격리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코로나 바이러스 와같은 전염병에 감염이 되었거나,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거주지에서 스스로 사회로부터 격리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자가격리 영어로는 self isolation/self quarantin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가 격리 방법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자가 격리는 14일 기준으로 진행을 합니다. 자가 격리 시작일 PCR검사를 하고, 해제 하루전에 PCR검사를 하고 14일 째되는 낮 12:00 해제가 됩니다. 주말에 해제인 경우, 금요일날 PCR검사를 할 수도 있으며, 해당 보건소의 지침을 따르시면 됩니다. 

    자가격리 안전보호앱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담당 공무원이 지정번호를 넣으시면 시작이 되며, 오전/오후 한번씩 체크가 필요하며, 아이폰의 경우, 항상 실행중 상태로 해놔야 이탈했다는 메세지가 안오고 공무원이 연락이 안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가구원수와 격리 기간등이 계산되어 지급이 되며, 1일 최대 13만원이며, 자가 격리 지원금은 해당 공무원이 계산 후 알려주기 때문에, 확인하실 수 있고, 4인가족 한달 자가격리시 120만원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언제?

    해외입국하신 경우, 20년 4월 이후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습니다. 저도 21년도만 3번이나 자가격리했는데, 안된다고 하네요.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일

    자가격리 해제 이후 신청하실 수 있고, 보통 필요한 서류 접수 후 신청하시면 1달이내 나옵니다. 해당 공무원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거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이 몰리는 곳은 더 늦을 수 있는점 참고해주시고요. 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준비 서류

    통장 사본

    신분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 

    등본상, 거주지 복지센터에 가시면 담당 직원분께서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를 주시는데, 해당되는 정보를 적고 제출하면 됩니다.  통장 사본의 경우, 보통 스마트폰에 따라 통장이 어디있는지 까먹어서, 통장 사본 발급또는 출력에 걱정이신분은 참고하셔서 모바일 또는 PC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가격리 배달 음식도 잘 활용하셔서 긴 시간 동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잘 자가격리 잘 맞치셔서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받으셔서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