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디즈니 악당이 한복을 입는다면?

by 서반장과 함께 2020. 3. 4.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입니다. 

와이프 친구중에 외국친구들이 좀있는데, 

한국생활을 접고 이제 돌아간다고 해서 대한민국의 의미가 담긴 선물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왜.. 이제 알았을까요. 진작 알았으면, 이렇게 멋진 선물을 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디즈니에서 만든 추억의 만화의 주인공들이 대한민국 전통 한복을 입었다면 어땠을까요?

 

우나영 작가
우나영작가 작품

 

 

한복 일러스트레이터 우나영 작가님께서 만드셨더라구요. (흑요석 예명으로도 알려져있죠)

제가 정보가 늦어서 그렇지 이미 유명하신 분이고, 디즈니/넷플릭스등 많은 러브콜을 받으셨더라구요.

난 왜 이제 안걸까.. 작가님 죄송해요 ㅠㅠ

 

간단히, 작가님의 작품을 살펴볼께요.

 

 

가오갤2 한복미녀와 야수 한복
우나영 작가 작품 

 

 

재밌게 봤던 두편의 영화속 주인공들의 복장을 한복으로 바꿔만든 포스터 인데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와 미녀와야수 입니다. 

이와중에.. 그루투..한복 왜케귀엽지.. ㅋㅋㅋ

 

디즈니 만화속 악당으로 나오는 캐릭터를 한복으로 만들어주셨는데요. 

 

 

백설공주 마녀

 

 

 

1. 백설공주 마녀

아 백설공주에게 독사과를 먹이던... 분명 동화책에서는 요상한 외형이였는데..

왜케..예쁘게.. 그려..놓으셨는지..악당인디..

심지어.. 사과대신 피부에 양보해야한다는 석류로 표현 하셨네요.

 

 

 

 

 

 

2. 피터팬의 후크선장 

 

제가 본 애니메이션 후크선장은 누가봐도 악당인데, 한복입은 후크선장은 다르네요 

실제 한복입은 후크선장이였다면, 여자 아이들에게 피터팬보다 인기가 더 많았을수도있지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신데렐라 계모와 딸들

 

 

 

3.신데렐라의 계모와 딸들

백설공주와 쌍두마차인 공주시리즈에서 신데렐라를 괴롭히는 계모와 두딸을 나타냈는데요.

한복을 입은거 보니 좀 덜 악당처럼보이네요. 

.

.

.

.

한복 일러스트레이터 우나영 작가님 공식 홈페이지 https://www.woohnayoung.com/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홈페이지에 있으니 한번씩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은걸 같네요. 

이번에는 늦게안 나머지 좋은 선물을 못해줬지만, 우나영 작가님의 작품을 이용해서 

퍼즐이나 그림 액자등이 있어서, 

외국 친구들에게도 뜻깊고 저희도 추억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한거 같아요.

 

나중에 선물할 기회가 있다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으로 멋진 작품을 

꼭 선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

감사합니다. 우나영 작가님!!

(저도 중년이 되면.. 개량한복 입고싶었거든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