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코로나19확산] 마스크 대란의 원인은 "멜트블론"??? MB필터? 무엇인가요?

by 서반장과 함께 2020. 3. 4.

신종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는데요. KF 80, KF94등 마스크들의 사용량 증가로 인해서 현재 마스크 대란이 발생중입니다. 

마스크대란

KF 마스크

 KF(코리아필터)에의 필터 성능에 따라 KF80, KF94를 이름을 표기하는데요(위의 글 참조)이러한 등급을 구분하게되는 가장 중요한 필터가 MB필터(멜트블론) 입니다.이러한 KF 마스크의 사실상 구매가 힘들기 때문에, 면 마스크라도 사용하고자 하는데요. 의사협회등 전문가들은 '면 마스크로는 바이러스는 막지못한다'라는 것이 대 다수 전문가분들의 견해였고,마스크를 안쓰는 것보다는 효과가 있다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하지만, 최근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사용 개정 지침에서 정전기 필터를 붙인 면 마스크 재사용은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정부의 발표 뒤에 정전기 필터인 "멜트블론"의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출처:연합뉴스>

 

"멜트블론"이라는 필터는, 강한 열풍 팽창으로 인한 초극세 섬유 부직포의 일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수 구조로 방수, 통기성, 여과효율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MB필터(멜트블론)가 정전기를 이용하여 주변의 먼지나, 세균등을 필터에 흡착 시키는 원리 라고 합니다이러한 필터는 수분에 노출될 경우,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니 알아두셔야 할것 같네요.

현재 마스크 대란은 "MB 필터"의 공급에 차질에 의해서 생겼다고 했는데요.MB 필터의 생산은  국내 70%로 상당히 많은 양을 차지하는데요.

<출처:연합뉴스>

이렇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사용량의 급증을 예상 못하다 보니 수요가 공급을 앞서간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중국에서 생산하는 30%이상도 현재 국내에 수출을 하지 않고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이러한 마스크 대란이 계속 되는거 같네요. 또한, 필터 중개상인들의 말도안되는 횡포가 알려졌는데.. '필터를 공급하면 공급량의 50%에 해당되는 마스크를 자신에게 주는 조건'이러한 상황들이 전해지면서 더욱 안타까워지네요. 

하루빨리, 국내에 공장들이 MB필터등 마스크 원재료를 원활히 공급 받아서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이 안전하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