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DADDY/▶육아소식

[육아]신생아 뒤집기를 한다면??

by 서반장과 함께 2020. 3. 7.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입니다. 

오늘 출근해서 일하고있는데, 9시쯤 동영상이 하나왔어요.


와이프님께서 끝까지 보라고한 동영상인데, 저희 4갤 138일차 아기의 첫 뒤집기 동영상 이였어요.

사실, 정확히 처음은 아니고 2번째죠. 아기를 눕혀놓고 다른일을 하고 왔는데, 뒤집어 있어서, 

다시 ㅋㅋ 해본 거닌깐요.. 첫 뒤집기는 놓쳐서 아쉽지만요. 


신생아의 뒤집기는 차이는 있지만 3개월 - 7개월 사이에 한다네요.

뒤집기라하면, 태어난 이후 줄곧 누워만 있던 아이가 혼자서도 몸을 

돌려 엎드리는 동작을 설명하는 것 인데요. 

 저희 딸도 개월 수가 지나면서 목도 어느정도 가누고 하더라구요 

이제는 물건을 반사적으로 움켜쥐는 그런 기술까지 터득했는데요. 

지난 주에 처갓집에서 1차 시도를 했는데, 실패로 돌아갔는데

1주일 만에 성공을 하네요. 

육아 뒤집기


 이 자세가 뒤집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아기의 모습입니다. ㅋㅋ 

어디서 배웠는지 허리의 반동을 위해 허리를 활처럼 휘게하는게.. 인체의 신비는 놀랍네요 ㅋ

오뚜기 작전을 생각중인듯 하네요.


뒤집기를 성공한 후에도 주의 사항이 많네요. 

1. 모유/분유 섭취 후 충분히 소화시키기 입니다.

지금은 분유를 먹지만, 분유를 먹고 분토를 하거든요. 충분히 소화를 시키지 않고 

뒤집기를 한다면... 아이가 굉장히 힘들어할게 보이네요.

신경써야겠어요..


2. 높은곳에 두지않기입니다

예를 들면 저희들 침대나 이런곳에 두고 뒤집을 경우, 혹여나 떨어질 수가 있다하네요

그래서, 신규 육아아이템 뒤집기 방지쿠션이 저희집으로 배송중이네요 

사용 후 포스팅하겠습니다. 


3.딱딱한 바닥이나 푹신한 쿠션 베게등은 멀리하기입니다.

아기가 뒤집기를 성공하더라도, 진정한 뒤집기는 다시 원래 누워있는 자세로 가는거라고하네요.

지금은 어떻게 보면 반쪽자리 뒤집기를 한거라, 

아기가 뒤집는 순간 딱딱한 바닥의 경우 얼굴이 다칠 수가 있고, 반대로 푹신한 쿠션류들은 아기가

질식사 까지도 가능하다하니, 정리가 필요할것같네요.


4.  뒤집기 방향 바꿔주기 입니다. 

지금도 저희아기도 선호하는 한쪽으로 뒤집기시도를 하였고, 결국 성공하였는데요,

골고루 신체발달을 위해서 방향을 바꿔가면서 뒤집기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지나고 생각해보면, 분유 40ml먹을 때, 언제 160ml, 200ml, 240ml먹을까 했고,

언제 2시간마다 안깰까? 3시간마다 안깰까? 했는데.. 달려온시간이 고작 130일 지난 시점에 

그 애기들이 전부 추억이 되어 있어요. 

앞으로 달려가야할 시간도 많지만, 여기 블로그에 많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원래 비공개였던 제 딸의 첫 뒤집기 FULL 영상을 공개합니다!!!!



21초에 아기도 화가났네요.. 깊 빡이 느껴지네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