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알쓸모씁] KF94 마스크 귀안아프게 하는 꿀팁!!!!(실험진행)

by 서반장과 함께 2020. 3. 11.

안녕하세요 육아 대디 서 반장입니다. 알게 되면왠지 모없을 것 같고, 르면 씁쓸할꺼같은 내용들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19가 확산되면서, 우리 생활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죠. 마스크를 착용 안 하고 밖을 돌아다니면 왠지 이상한 사람처럼 보이는 이런 현상이 참 슬프죠. 앞전에 마스크 KF용어라던가, 마스크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KF마스크

저는 일반적으로 마스크를 2가지를 사용하는데요. 일회용 마스크와 KF94 마스크입니다. 

마스크KF94마스크

KF94 마스크의 경우 회사에서 1주일에 2개를 지급해줘서 아껴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나눠 쓰진 않음) 버티고 있는데요. KF94 마스크를 사용하면 처음에는 괜찮은데 2시간 이상 연속 착용 시, 호흡도 힘들어 머리도 아프지만.. 제일 힘든 건.. 귀가 너무 아파요.!!!!!!!!!!!!!!!!!!!!!!!!!!! 전 머리가.. 커... 서.. 암튼.. 그런 줄 알았는데.. 대부분 다 그렇다는 겁니다 장 시간.. 사용 시에는.. 업무를 하다가 잠시 벗고 하면 되는데, 출장이나, 그런 경우에는 장시간 사용을 해야 하기에 많은 불편이 있었어요. 그래서 KF94 마스크 사용 시 귀가 안 아픈 방법이 있는지 검색 후 직접 실험을 해봤어요. 준비물: KF94 마스크, 고무줄 2개, 클립 1개, 모나미 볼펜 스프링 2개 사람마다 차이는 있으나 대다수 사람들이 장시간(3시간) 이상 착용 시 귀 아픔을 호소하 여비교 진행을 해본 겁니다(주관적이므로,,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 귀 안 아프게 하는 꿀팁 

1. 귀 밴드 부위에 휴지 감싸기

마스크 휴지

대부분 처음에 KF94 마스크 사용 시 불편함을 느끼고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인데요.

장점: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있음 

단점:  귀 아픔 개선 효과가 미미함.

2. 모나미 스프링을 이용한 방법

스프링 마스크스프링 마스크

 

모나미 스프링을 구멍에 맞게 한 방향으로 돌리면 저렇게 설치가 됩니다. 

장점: 휴지보다 개선 효과가 있음.  장시간 착용 시 효과가 있음 스프링이 밴드의 텐션을 좀 느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거 같음.

단점: 모나미 볼펜 2개를 잠시 희생시켜야 함 스프링이 귀에 접촉 시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음.

해결책 : 스프링이 설치된 곳에 휴지를 말아서(1번 방법) 사용하면 착용감과 편안함 두 가지를 만족할 것으로 보임. 만약 모나미 스프링이 없으시분들은 이런 아이템 구매하셔서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고무줄을 이용한 방법

고무줄 마스크고무줄 마스크

밴드 양쪽에 고무줄을 연결하고 클립이 두 고무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장점: 3가지 방법 중 가장 편안함(2시간 정도 착용 시) 기존의 귀 아픔 현상을 높은 수준의 개선 효과를 보임 

단점 : 마스크를 잠시 쉬기 위해 턱 부근으로 내릴 시, 착용의 고통이 엄청 커짐 재료가 막상 구하려면 없음. (고무줄 2개, 클립? 1개)

고무줄 마스크 착용샷

[3번 착용 모습]

마스크 귀 안 아프게 하는 테스트 결과

실험해본 결과, 3번 방법이 가장 효과 적으로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했을 때, 귀의 고통을 줄여주는 것으로 생각됨. 부득이하게 장시간 사용해야 할 경우, 적용하면 효과를 보는 방법이 지만 마스크 착용 시, 수시로 마스크를  벗었다가 다시 쓰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됨. 그리고 시중에 이런 아이디어 상품들이 이미 많이 판매되고 있어서, 굳이 없는 재료 집을 뒤져서 만들기보다는 구매하여서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스크 귀고통 줄여주는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