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CULTURE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 세 번째 목소리 '유스케 X 양다일'

by 서반장과 함께 2020. 4. 5.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 세 번째 목소리 '유스케X양다일' 


요즘, 음색 깡패, 음원강자로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양다일 입니다.

최근 재밌게 봤던 낭만 닥터 김사부 시즌2 OST  노래는 많이 들었는데, 

그 노래가 양다일이라는건 모르고 들었네요....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서울예대 실용음악과 실기 영상을 봤는데

그때부터 남다른 모습을 보였네요. 남자가봐도.. 노래너무 잘하시네요.


이름:양다일

소속:브랜뉴 뮤직


양다일이 부른 팀의 "사랑합니다"



팀의 "사랑합니다"는 남자라면, 무조건 노래방에서 한번쯤은 불러본..

그런 추억의 노래죠.  

그 당시,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받은 그런 좋은 곡 입니다. 

양다일만의 감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 귀가 정화되는 기분입니다.


팀이 부른 "사랑합니다"


 JTBC 슈가맨에 등장했었는데.. 여전히 잘생기시고.. 저만..늙나요.. 

저 어릴적 모습 그대로 셔서 한번 놀랐네요. 원곡의 감성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진짜 좋은 노래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양다일이 부른 김광진의 "편지"


김광진 "편지" 는 진짜 제가 좋아하는 곡중에 한 곡인데요. 

김광진의 실제 연애에서 이별하는 가운데 상대방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실제 편지의 내용을 노래로 한곡이라는 소식을 듣고 가사가 더 와닿았는데요.

양다일 만의 보이스로 담담하게 부르는 편지도 다른 매력이 느껴지네요.


김광진이 부른 "편지"


실제 스토리의 주인공의 보이스로 들으니 가사가 더 가슴을 파고드네요.

진짜 좋은 곡입니다. 와이프가 부르지말고, 같이 듣자고 할 정도로, 

저도 모르게 노래를 따라부르게 되는...


한가지 더 추천하자면 제가 좋아하는 김광진 "편지" 버전입니다.


제 마음속 가수 원픽 박효신버전의 "편지"입니다. 

꼭 콘서트 가고싶은데.. 예매를 못하네요. ㅠㅠ 


잠 들기전 이런 좋은 노래 듣고 오늘밤도 굿밤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