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SSUE

엄준식 뜻

by 서반장과 함께 2020. 5. 24.

안녕하세요. 서반장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상에서 뜨겁게 화제가 되고 있는 '엄준식'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프리카/유튜브/트위치 등의 실시간 채팅에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자주 언급돼서 연예인? 실시간 이슈? 신조어? 등으로 많은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엄준식 뜻

엄준식 뜻

카카오TV에서 방송 활동하는 아무무의 본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게임을 하거나, 천상계 유저들의 게임 관전을 통하여 중계하는 콘텐츠 등을 진행하는 사람이었습니다.

2018년 2월 생방송으로 차량으로 이동하는 도중 택시와 가벼운 접촉 사고가 발생하였는데, 보험회사와의 처리 과정에서 본명이 '엄준식'이 노출되게 되었습니다. 

엄준식 뜻엄준식 뜻
엄준식 뜻

단순 실명이 방송에서 노출된다고 이렇게 이슈가 되었을까요?? 즉 아무무로 활동해온 엄준식의 과거 이력이 중요합니다.

PD아무무는 방송에서 실명을 묻는 질문에 대해여  강퇴 또는 차단 그리고 무시로 일관하여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높았고, 실명에 대해 극도로 예민하게 행동하는 아무무에 대해 많은 소문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 실력이 좋지 않으나, 자신을 플레티넘 티어로 말하고, 방송을 통해 보여준 모습이 일관성이 없으며, 신뢰가 많이 부족하는 평소 언행이 쌓인 상태에서, 이번 실명 노출과 함께 이슈가 되었다고 보이는데요.

'엄준식'이라는 단어를 금지어로 설정하여, 많은 시청자들은 '엄', '준', '식'으로 한 글자씩 채팅창을 도배하였고, PD아무무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화가 카카오TV 뿐 아니라, 타 플랫폼에도 전파가 되어 현재는 많은 모습으로 변형된 단어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엄준식은  부정적인 뜻으로 사용됩니다. 
거짓으로 신뢰가 없는사람, 조금 정상인처럼 보이지 않는 사람 등에 비유의 표현으로 사용됩니다.  
대표적으로 사람이름으로 알려진 '김혜자', '김창렬'과 비슷하게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엄준식 뜻

-. 혜자스럽다: 가성 비적으로 만족스럽고, 제품의 퀄리티가 좋을 때 사용.
-. 창렬스럽다: 가성비에서 안 좋고, 제품 퀄리티가 안 좋을 때 사용. 

엄준식 뜻엄준식 뜻
엄준식 뜻

두 가지 표현이 대표적인 이름을 언급하여 사용하는 은어인데요. 엄준식스럽다. 엄준식이다 이런표현이 현재 많은 분들에 의해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엄준식의 변형 사용

엄준식이라는 단어는 단순 이름이 아닌 여러 가지 뜻을 입혀서, 끊임없이 재생산을 해오고 있습니다. 
엄준식 또는 아무무의 글자를 따서, 특정 단어에 변형하여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엄준식의 '엄'을 사용하여,  리그오브레 레전드 캐릭터인 리신 은 '엄'신, 야스오는 '엄스오'등으로 사용하고 게임에서 우리 팀이 너무 못해서 개판으로 너무 빨리 질 경우 '엄의향연' 갑자기 팀이 질 때는 '갑분엄'등으로 변형이 되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엄준식 매드무비

엄준식은 많은 유명 방송인들의 실시간 채팅뿐 아니라, 공중파, 홈쇼핑 등에서 갑자기 등장해서 많은 분들에게 엄준식의 존재를 각인시킨 사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엄준식 뜻

관련글: 레게노(legeno) 뜻 최근 신조어 정리 

 

레게노(legeno) 뜻과 신조어 정리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요즘 시간이 나면 배틀그라운 게임을 유튜브로 자주 시청하는데요. 제가 알아듣지 못하는 단어를 최근에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방송중에 스트리머분들이나 시청자

2gethermrse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