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PS

권연벌레 퇴치법 및 생성 원인

by 서반장과 함께 2020. 6. 8.

안녕하세요. 서반장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습도가 높아지면서 스트레스도 많아 지지만, 주변에 벌레들의 성장이 빨라져서 인지 많은 벌레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변에서 자주 발견 되는 권연 벌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권연 벌레의 생성 원인 및 권연 벌레 퇴치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딱정벌레목 빗살수염벌레과의 곤충으로 몸은 타원형이고 황갈색 털로 덮여있고, 크기가 2~4mm 정도밖에 안 되는 아주 작은 벌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그냥 봐서는 찾기 힘들며, 몸에는 황갈색 털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권연벌레는 습도가 높고 목재가 많은 집 내부에서 발견이 됩니다. 수명은 100일도 안되지만 한 번에 수십 개의 알을 낳을 정도로 번식력이 높아, 많은 수의 벌레가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습도가 낮은 겨울에는 활동을 잘 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권연벌레 생성원인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별레가 많이 발견되는 곳은 실외에 식품이 저장된 곳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말린 생선, 채소 주변이나,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된 쌀, 국수 등에 많이 벌레가 번식을 합니다. 벽을 타고 기어가거나, 천장에서 떨어져서 한번쯤 겪어보셨을텐데요. 주변의 보관하는 습관과 정도에 따라서 달라 질 수도 있습니다.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

음식보관 및 주변 정리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의 생성원인은 집안의 음식 보관 여부, 과자 부스러기등 이러한 원인들이 권연벌레의 생성에 영향을 줍니다. 주변 정리를 잘하시고, 음식보관도 신경써서 하신다면, 권연벌레를 완전히 제거 할 수는 없지만, 권연벌레 퇴치하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피톤치드 편백나무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식물이 자신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박테리아, 곰팡이, 해충을 퇴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생산하는 살생 효능을 가진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통들어 하는 용어가 피톤치드입니다.

이러한 해충 퇴치를 위해서 벌레가 싫어하는 특유의 향을 노출 시켜 접근을 막는 방법입니다. 편백나무또한 피톤치드와 같은 원리로 벌레의 접근을 막는 방법으로 생활 반경 주변에 설치하여 권연 벌레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퇴치기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권연벌레 원인 및 퇴치법

초음파퇴치기는 해충이 싫어하는 향이 아닌 초음파를 불규칙적으로 주변에 보내어서 해충들을 쫒아내는 원리입니다. 지속적인 초음파로 인해서 권연벌레의 퇴치에는 아주 효과적이라 볼 수있지만, 금전적으로 지불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것을 고려하여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권연벌레의 생성 원인과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더워지는 6월부터 권연벌레의 출몰이 더 심해 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권연벌레 뿐 아니라 좀벌레와 같은 해충들의 서식지를 찾아 없애는 것이 가장확실한 방법이지만 사실 그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꾸준하게 퇴치법을 이용하여 생활 반경에서 방해 없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좀벌레 무나요? 확인 가능!!

 

좀벌레 무나요??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미래의 먹거리로 현재 육류와 같은 단백질을 대체할 만한 음식으로 곤충,벌레들의 식용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접근을 하거나, 당장 ��

2gethermrse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