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PS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by 서반장과 함께 2022. 1. 3.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반장 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집밖에 나가기 까다롭다보니, 집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데요. 요즘 넷플릭스와 같은 OTT시장에서 쿠팡에서도 쿠팡플레이(coupang play)가 나오면서, 많은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SNL이 인기를 끌면서, 쿠팡플레이를 어떻게 TV로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쿠팡플레이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쿠팡에서 제공하는 OTT (Over The Top)플랫폼입니다. 쿠팡에서 대부분 쇼핑을 하는데, 쿠팡에서 쇼핑뿐 아니라 이런 컨텐츠를 소비하면서 많은 시간을 머무르게 하기 위한 생태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선보인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쿠팡플레이 이용 방법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쿠팡 와우 가입

    쿠팡에서 제품 구매시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와우를 가입하시면 쿠팡플레이 TV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쿠팡 와우는 비쌀까요? 아닙니다 단돈, 2,900원/월 이면 쿠팡 와우 혜택과 쿠팡 플레이를 덤으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연결 방법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쿠팡플레이는 스마트폰 구글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PC또는 노트북에서는 아래의 주소에 접속하여 많은 영상을 보시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coupangplay.com/

     

    쿠팡 플레이 TV 연결 방법

    쿠팡플레이 TV연결하는 방법쿠팡플레이 TV연결하는 방법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 TV 설정

    리모컨 환경설정에서 스마트 TV에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및 coupang play 검색하셔서 다운받는다면 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지만, 중소기업 제품일 경우 안된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쿠팡 플레이 TV로 연결해서 보시기를 추천 합니다. 

    크롬캐스트 구입

    크롬캐스트는 가격대는 5만원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손 쉽게 캐스팅할 수 있어서, 와이파이가 접속되어 있는 곳에서 쉽게 TV에서 볼 수 가 있습니다.크롬캐스트는 캐스팅과 미러링 두가지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 하려면, 구글 홈 어플을 설치하여 동일 와이파이에 접속된 상태에서 크롬캐스트를 구글 홈 어플에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가 지원하는 정식 어플 넷플릭스, 유튜브, 왓차, 등등 많은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라캐스트 구입

    가격이 1만원대에 구매를 할 수 있어, 크롬캐스트에 비해 가성비가 좋습니다. 미러링은 지원하지만, 캐스팅을 지원하지 않는점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TV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며, 소리도 무선이어폰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