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DADDY/▶육아소식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by 서반장과 함께 2020. 4. 14.
 
공갈 젖꼭지 또는 쪽쪽이라 부르는 육아에 절대적인 육아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육아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다양하게 엇갈리는데요.6갤 아기를 키우면서 여러정보를 취합해서 적용해봐도 아기마다 캐릭터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쉽게 현상의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적용하느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희아기도 하루종일 사용 중이고.. 잠시의 편안한 자유와 평온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신생아 공갈 젖꼭지 

그래서 오늘은 신생아 공갈젖꼭지(쪽쪽이)는 언제 사용하거나 끊어야 하는지왜 없어서 안되는 육아 템 인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갈 젖꼭지(쪽쪽이) 장점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정서적 안정감

육아맘들이 아기가 배가고프거나, 대변을 했을 때, 제외하고울거나 보챌 경우, 쪽쪽이는 아주 효과적으로 아기들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신생아 욕구 충족

출생이후 잘 보이지도 들리지도않는 아기들에게 '빠는 행위' 자체는생존을 위한 수단입니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해주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위생에 도움

어느정도 있으면, 본능적으로 자신의 손을 빠는 행위를 자주하는데요. 이럴 경우, 침에 의해서 염증등을 유발하여
2차 감염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추천글: BIBS브랜드 쪽쪽이  반나절 없다고 육아 포기할 뻔한 실제 사연은?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생후 아기는 모든 입으로 가져가 탐색하거나 빨면서 만족을 느끼는 단계입니다. 6개월 전까지는 아기에 맞게 사용을하시면 되고, 경험상 수많은 브랜드 중에 아기에게 맞는 브랜드를 반드시 찾아야합니다 비싸고,,,유명하다고,,,,좋은게 절대아닙니다. 12개월이후로는 사용 빈도를 조절하여 끊는 교육이 필요 합니다. 
 

공갈 젖꼭지(쪽쪽이) 단점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모유 수유에 방해

아기가 공갈젖꼭지와 엄마의 유두에 대한 혼란으로 모유섭취에 방해를 줘서 아기의 성장에 좋지않습니다. 

치아 변형 

12개월 이후로도 사용하게되면 이가 자라는 시점에 앞니와 아랫니의 치아변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중이염의 위험

입과 귀는 유스타키오관이라는 통로로 연결되어있죠.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공갈젖꼭지를 장기간 지속적으로 사용 시, 유스타키오관의 방해로 질병이 생길 수 도있습니다.
 
 

꿀팁!) 비행기를 타고 높은곳으로 이륙할 때, 귀가 먹먹 해지는 경우가 있으시죠?

침을 삼키면  귀의 압력이 떨어져서 뻥뚫리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추천글: 공갈젖꼭지(쪽쪽이) 추천 TOP5(내맘대로)

공갈 젖꼭지(쪽쪽이) 끊는 시기

신생아 공갈 젖꼭지(쪽쪽이) 사용 시기 및 끊는 시기 언제일까?

6개월~7개월 시도

5개월이 지나면 매일 물던 쪽쪽이를 입에서 툭 뱉는 행위를 자주하는데요이럴때가 1차 기회입니다. 잠을 잘떄도 초반 잠들때 쪽쪽이를 하지만 곤히 잠들면 빠는 빈도가 격하게 줄어들죠

12개월  이후

이제 말귀도 알아듣는 단계이고, 쪽쪽이보다는 다른 사물에 관심과 집착을 보이는 단계이기때문에쪽쪽이 사용 시간을 점차 줄이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 애착인형등을 사용해서, 아기의 심리적 안정감과 관심을 돌려 반복 훈련을 한다면 효과가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많은 분들이 3살 전에는 끊는게 좋다고하는데,육아맘들의 정보를 보면,, 저절로 끊은 아기,, 계속 하는아기.. 쪽쪽이 끊었지만.. 손가락 빠는아기등.. 너무 많은 케이스들이 있는데요. 아기의 스타일에 맞춰서 맞춤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