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다이어트에 효과 있는 방탄커피에 사용하는 MCT 오일 VS 코코넛 오일의 차이점!!!

by 서반장과 함께 2020. 3. 20.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 입니다. 저탄고지 식이요법중에 제가 하고 있는 '방탄커피'마시기 입니다.저탄고지의 식이요법에 대한 개념은 이해했으나, 갑자기 식습관에 대한 변경이 어렵다 보니 아침 기상 후 공복상태에서 '방탄 커피' 마시는 걸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방탄커피 레시피는 기호에 맞게 스타일대로 변형하여 드셔도됩니다.저는 현재 '코코넛오일'과 함께하고있습니다.방탄커피에 함께 넣어먹는, MCT 오일 그리고 코코넛 오일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MCT오일 VS 코코넛 오일 차이

 코코넛 오일과 MCT 오일의 차이점?

외관상 코코넛 오일은 고체상태이며, mct오일은 액체 상태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을 압착하거 가열해서 추출한 오일로 자연상태에 가까운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모유에 50% 이상 포함된 라우르산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유해균의 생성과 활동을 억제하여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코코넛 오일에는 중산슬 지방산(MCT)이 풍부합니다.대부분 지방은 긴사슬 지방(LCT)으로 구성되어있고,사슬이 길어질수록 소화흡수가 느리고, 시간도 오래걸려서 중성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어지방이 살찌게한다? 라고 대부분 알고있죠.

그렇다면, MCT? LCT?? 어떻게 구분하는 걸까요??
MCT 오일 VS 코코넛 오일의 차이점
 지방은 탄수와 수소, 산소가 사슬구조로 얽혀 있습니다.탄소의 갯수에 따라 분류를 하는데요. 
SCT(Small Chain Triglyceride, 단쇄중성지방) 
4개의 탄소원자  
MCT(Medium Chain Triglyceride, 중쇄중성지방) 
 6-12개의 탄소원자 
LCT(Long Chain Triglyceride, 장쇄중성지방) 
14-20개의 탄소원자 또는 그 이상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라우르산(C12)제거하고 추출하여 만든 정제 오일입니다.LCT 대비 사슬이 작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고, 소화도 빨라 에너지 원으로 사용되기에 적합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체력관리+ 면역력 경화  효과적 !!!
MCT 오일은 빠른 포만감+ 에너지 부스팅  효과적!!!

대부분 '방탄커피'에 MCT오일을 많이 사용하지만,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다고 해서 잘못된 것이 아님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다른 사용 방법?

충분한 보습제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정량을 덜어, 손으로 녹인다음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같은 건조한 부위에 발라만 주셔도 충분히 훌륭한 보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저탄고지의 핵심 '방탄커피'만드는법

관련글: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이요법 무엇?

방탄커피 MCT오일 vs코코넛 오일 차이점

나우푸드 Mct 오일, 퓨어(Pure), 473ml 재로우 포뮬러 MCT 오일, 591ml, 1개 재로우 포뮬러 MCT 오일, 591ml, 1개 어니스트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500ml, 1개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500ml, 2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