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NEWS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by 서반장과 함께 2020. 6. 3.

안녕하세요. 서반장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밥 없는 김밥으로 유명한 '키토 김밥'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저탄고지, 키토제닉과 같은 다이어트 식이요법에서 우리의 든든한 한끼 이자, 간식으로 많이 먹는 김밥에도 다이어트 방법이 적용 된 '키토 김밥' 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키토 김밥'

키토 김밥은 저탄고지 방식을 적용한 다이어트 김밥입니다. 쉽게 말해서, 김밥에 주 재료인 쌀이 들어가지 않고 다른 부재료들을 이용하여 속을 꽉채워 만드는 김밥입니다. 김밥에 쌀이 없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배제되어, 고기, 참치, 계란 등의 단백질 성분으로 기존의 탄수화물을 대처하여 포만감도 느끼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김밥입니다.

관련글: 저탄고지 or 키토제닉 식이요법 총 정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저탄고지'(LCHF, Low Carb High Fat Diet)'식이요법은? 저탄고지 식단은 어떻게 해��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서반장 입니다. 최근 와이프가 아침마다 방탄커피라고 하면서 마시고 출근 하라고 해서 그냥 거품많은 커피인줄 알고 몇일 마셨었죠. '저탄고지'(LCHF, Low Carb High Fat Diet)라�

2gethermrseo.tistory.com

키토 김밥 전문점 

■ 서울 강남역 '보슬보슬'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길 22
영업시간: 08:00 ~ 21:00 (재료소진시 마감)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키토김밥 열풍을 가져온 대표적인 서울의 김밥 전문점 '보슬보슬'입니다. 키토김밥 3종을 선보여 특히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높고, 현재 유튜브, 블로그의 키토김밥 레시피와 같은 많은 정보들이 생겨나게 만든 것도 '보슬보슬' 가게의 역할이 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 부산 '고명 김밥'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저탄고지 '키토 김밥' 칼로리 고명김밥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지하1층 분수쪽 던킨도넛츠 앞 팝업스토어에 위치한 '고명김밥'입니다. 키토김밥으로 부산에서 많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곳은 방문하여 먹었는데, 밥이 없지만, 먹고 나면 든든하고, 심지어 속 재료에 따라 완전 다른 김밥으로 재료에 따라 먹어보는 재미 와 맛 두 가지가 다 존재 합니다. 

'키토 김밥' 칼로리(Kcal)

김밥은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 이지만, 쌀이 많이 있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오는 음식 입니다. 하지만 쌀이 없는 키토 김밥은 다이어트용으로 많이들 찾으시고 있고, 실제로 쌀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 부분에서 낮다는 것을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먹는 김밥은 속재료에 따라 다르지만 400Kcal ~600Kcal 사이를 보이지만, 키토 김밥은 약 220Kcal로 기존 김밥의 50% 이상 칼로리가 낮아지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칼로리로 낮고, 단백질을 주로 이루는 속 재료를 사용한다면, 건강하고 맛있는 키토 김밥을 자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저탄고지의 핵심 '방탄커피'만드는법

관련글: 키토제닉 필수 MCT 오일 VS 코코넛 오일 차이

'키토 김밥' 쉽게 만드는 법

 

이하늬도 즐겨 먹는 '키토 김밥' 

댓글